맛집

제주도 산방산 근처 맛집 -고할망네

여가 생활 2022. 11. 14. 23:32

고할망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159-1

영업시간 : 수요일 휴무

영업시간 오전 11시~저녁 9시 정도이나 바뀔 수 있다고 함.

전화번호 : 064-794-3646

제주도에서 또 생선요리를 빼놓을 수 없다.ㅋ

여기저기 정보를 얻어 고할망네를 추천을 받고 바로 출발~

멀리서 찍어보았다. 조림이 맛있는 집

살아있는 생선만 사용합니다~ 라고 쓰여있음.

고할망네 앞에서 찍어본 바다.

바다 포구 바로 앞에 위치해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

그리고 주차도 여기에 할 수 있다.

가게 밖에 대략 이런 것을 판다고 적혀있으나 더욱 자세한 메뉴와 가격은 가게 안쪽에 붙어있었다.

식사류 해물류 안주류가 있었고..

우리는 갈치조림과 옥돔구이 고등어구이를 주문.

아이들은 매운 조림을 못 먹어서 옥돔, 고등어구이를 주문했으나..

리뷰를 적으려고 보니 중국산과 노르웨이산이었구나.

적혀 있음에도 갈치조림 먹을 생각에 들떠서 보지 못함. ㅋㅋ

다행히 갈치는 국내산…

더운 날씨로 시원한 가게 내부는 이미 다 차 있었다.

그리하여 외부에 위치한 테이블로 세팅해 주심.

바다를 바라보며 조림을 먹을 생각에 설렘이 가득하기 전..

제주의 습한 바닷바람과 후덥지근한 날씨..

저녁쯤 올라오는 파리와 모기들도 식사하러 몰려들고...

아이들은 짜증 내고 나도 멘탈이 털리기 시작할 즘 나오는 반찬들..ㅎㅎ

밑반찬 떼샷~

단호박으로 마음을 달래며 음식을 기다림.

너무 더워서인지 모기에게 나를 내어준 탓인지 사진도 안 찍고 먹고 있음을 인지.

라임으로 내 마음을 달래며 중간이라도 찍은 사진.ㅋㅋ

옥돔 구이

사실 중국산인지 모르고 먹긴 했지만 살도 제법 많고 맛있었다. ㅋㅋ

진짜 바삭하고 고소하게 잘 구워 주셔서 깜놀.

옥돔은 진짜 맛있는거구나 생각하면서 집에 갈 때 옥돔구이 특대로 사 왔으나..

항상 내가 구우면 그 맛이 안 나… 왜…

그리고 진짜 맛있는 갈치조림. 거의 다 먹고 정신 차리고 찍은 사진.

덥고 습해서 이거 먹을 수 있을까..라는 고민은 이미 우주 밖으로..

매콤 짭짤~ 간이 쏙쏙 베인 부드러운 갈지 살들아~

국물 쏙쏙 빨아들인 밥도둑 무 조림들아~

뜨거워서 후후 불면서 먹은 감자들아~

갈치 먹다 감동해서 찍은 갈치 근접샷.ㅋㅋ

다음은 고등어구이.. 예쁜 음식 사진이 하나도 없다니. ㅠㅜ

여기 사장님 진짜 생선 잘 구우신다. ㅋ

먹으면서 모기향에 힘들고 내 다리를 모기 식사로 내어주긴 했지만

나도 맛난 식사했으니 재방문 의사 100%

다음엔 꼭 실내에서 먹을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