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놀이

(코바늘 기본/기초) 사슬뜨기 실 거는 방법

여가 생활 2021. 8. 17. 10:54

처음 코바늘을 시작할 때 사슬코 다음 어디로 바늘을 넣는지 헷갈려요

지금부터 알아봐요 사슬 코앞은 v 모양이고 뒤에는 - 이렇게 생긴 코산이 있어요

사슬뜨기 앞면 모습이에요

파란 줄과 녹색줄이 V 모양이 돼요

사슬 위 모습 v

사슬코를 뒤집으면 코산이 나타나요

사슬코 뒷면 코산

사슬뜨기에서 실을 거는 건 편한 방법으로 하면 돼요

사슬뜨기에 어떻게 뜨는지에 따라서 정리해봤어요

1.코산 걸어뜨기

2.사슬코 윗코 걸어뜨기

3.사슬코 위 앞반코 걸어뜨기

4.사슬코 위 뒤반코 걸어뜨기

5.사슬코 위 뒤반코와 코산 걸어뜨기

분홍색실로 사슬코뜬 후 빨간색 실로 짧은뜨기하여 표시했어요

1번. 코산에 뜨는 방법

사슬뜨기를 뒤집으면 코산이 나타나요

코산에 걸어서 뜨면 돼요

사슬코 뒷면 코산

여기가 코산

코산에 바늘 통과

다른 각도 코산에서 뜨기

코산에 짧은뜨기한 경우에요

사슬뜨기 부분 V와 짧은뜨기한 부분이 잘 보이죠

코산에 짧은뜨기 한 모습이에요

사슬코 V 모양이 그대로 있어요

2번. 사슬코 윗코 걸어뜨기

사슬코V에 걸어 뜨기예요

그림에서 파란색과 초록색 한꺼번에 바늘이 통과해요

사슬코 V

사슬코V에 바늘로 표시했어요

바늘통과

다른색을 통과해서 볼께요

다른 각도에요

짧은 뜨기로 뜬 모습이에요

분홍색 코산이 잘 보여요

사슬 위쪽 V에 짧은뜨기 한 모습이에요

사슬 위쪽 V에 짧은뜨기 한 후 코산이 잘 보여요

3번. 사슬코 앞반코 걸어뜨기

사슬뜨기에서 파란색 표시 실 윗코 앞반코만 바늘이 통과해요

사슬 윗부분 앞반코는 파란 부분이에요

사슬코 앞반코에 바늘 통과에요

사슬코 앞반코에 바늘 통과

사슬앞반코에 빨간실을 걸었어요

사슬코 앞반코에 실을 걸었어요

사슬코 앞반코에 실을 걸었어요 다른 각도

짧은 뜨기 한 모습이에요

분홍색 사슬의 코산과 뒤반코가잘보여요

사슬코 앞반코에 짧은뜨기했어요

사슬의 코산과 뒤반코가 보여요 -분홍실

4번. 사슬코 윗면 뒤반코 걸어뜨기

바늘을 사슬위 뒷반코의 초록색실에 걸어 뜨는 거예요

사슬 뒤반코에 바늘 통과

뒤반코에 실을 걸었어요

뒤반코에 짧은 뜨기 한 사진이에요

사슬코 뒤반코에 짧은뜨기했어요

사슬앞반코랑 코산이 보여어 분홍색실

5번.사슬코윗면 뒤반코과 코산 걸어뜨기

사슬 위에 뒤반코와 코산에 실을 걸어 뜨는 방식이에요

초록색 표시 실과 보라색 표시실이에요

초록색 사슬뒤반코

코산

바늘을 코산과 뒤반코에 통과시켰어요

바늘을 코산과 뒤반코에 통과

바늘을 코산과 뒤반코에 통과

실을 걸어서 표시했어요

빨간색실이 사슬뒤반코와 코산을 통과

빨간색 실이 사슬뒤반코와 코산을 통과

짧은 뜨기로 뜬 모습이에요

사슬앞반코가 잘 보이죠

코산과 뒤반코에 짧은뜨기했어요

사슬 앞반코가 잘보여요

사슬뜨기한 후 손에 편한 걸로 주로 사용하면 돼요

간혹 1.코산 걸어뜨기 해서 시작 1단에 끝부분을 매끄럽고 이쁘게 하거나

5.사슬코 앞과 코산 걸어뜨기 뜨기로 가방 밑바닥 같은 부분을 매끄럽게 하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