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놀이

(코바늘 기본/기초)짧은뜨기 (기본모양, 기둥코)

여가 생활 2021. 8. 17. 10:52

코바늘뜨기 중 짧은뜨기에요

기호는 X 또는 + 이렇게 표시돼요

짧은뜨기는 사슬코 하나의 높이에요

그래서 단을 올려줄 때마다 사슬코로 기둥을 만들 거예요

그런데 기둥코를 안 하고 떠야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사슬코를 기둥을 했을 때와 기둥코 없을 때는 모서리가 다르죠.

사슬로 기둥코 1개 뜬 한 후 짧은뜨기했어요

기둥코없이 짧은뜨기 했어요

(아래 사진자료는 사슬뜨기 후 코산에서 뜨는 과정이에요 사슬코에 뜨는 방법은 다시 글 올릴게요

잘 보이기 위해 손으로 잡지 않았어요 뜨실 때는 편하게 잡고 하세요)

사슬코에 기둥코(사슬코 1개를 뜬 후) 뜬 후 첫코에 바늘을 넣어주세요

사슬코 시작은 화살표 기둥코인 사슬코 1개는 하트로 표시. 기둥코 다음은 떠야 하는 사슬코는 삼각형으로 표시했어요

기둥코인 사슬코 1개는 하트로 표시. 기둥코 다음은 떠야 하는 사슬코는 삼각형으로 표시했어요

기둥코 다음의 첫코에 바늘 넣기

실 아래쪽에서 바늘이 들어가서 실을 가져오세요

실을 걸고 나오면 바늘에 실이 2개가 걸려있어요

다시 실 아래쪽에서 실을 걸어서 빼주세요

짧은 뜨기 10코 뜬 모습이에요

앞면은 v 모양 뒷면은 - 한 줄이 생겨요

짧은 뜨기 앞

짧은뜨기 뒷면

타원형 짧은 뜨기 3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