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천안 아이와 가볼 만한 곳 - 홍대용 과학관 할인, 천문대 예약방법 [내돈내산]

여가 생활 2023. 10. 10. 14:59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장산서길 113 홍대용과학관

영업시간: 매일 10:00~18:00 전시관

매일 10:00~22:00 천체투영관

매일 15:00~22:00 관측실

월요일 휴무(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휴무)

연락처 041-564-0113

조선시대의과학사상가이자 실학자인 담헌 홍대용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만든 과학관.

천체투영관, 관측실, 전시관으로 이루어져 있고

투영관과 관측실은 예약을 해야 한다.

전시관에서도 볼 거리가 많고

달표면 체험이나 무중력 체험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도 있다.

중간 중간 트릭아트에서 사진 찍는 재미도 있었다.

천안 홍대용 과학관 앞에 주차가 마련되어 있으나 땡볕이긴 하다.

주말 방문을 했지만 주차에 여유가 있었음.

사진상 오른쪽 밑에는 그림자로 보는 시계가 있는데

현재 개월에 맞추어 서면 시간을 알려준다.

난 신기방기했으나 아이들은 더워서 들어가자고 난리. ㅋ

매표소는 내부에 있다.

내부로 고고~~

주간 태양관측!! 관측실에서 태양관측을 할 수 있다.

당일 13시에 온라인 예약을 해야한다.

주말엔 2시, 3시,4시

평일은 3시,4시

1시에 예약 시작이니 알람 맞추고 시간 정해서 예약해야 함.

나름 빨리 한다고 했는데 순서가 앞 순서가 아니었다.

하지만 예약을 못했다고 해서 포기는 금물!!

예약을 안해도 순서만 뒤로 밀렸다 뿐이지

예약자가 관측이 끝나면 기다렸다가 관측할 수 있게 해주심.

https://www.cheonan.go.kr/damheon/sub01_02.do

할인 혜택 확인!

천안, 아산시민은 50% 할인적용

상록리조트, 소노벨 숙박이용객도 50% 할인

우리는 소노벨 숙박을 이용해서 할인 받음 ㅎ

천체 투영관은 입구에서 매표시 같이 말하면 된다.

천체 투영관은 별도의 요금이 발생~ 어른 2천원 아이 1천원~

이것도 시간을 잘 맞춰서 가면 됨

사진은 못찍었지만.. 3d로 보았는데 아이들도 푹 빠져서 보았다.

내용이 어린 아이들에게 쉽지는 않지만 영상 자체가 신기하고 재밌어서 괜찮았다.

러닝타임도 25분~ 짧지도 길지도 않은 적당한 시간.

이왕 볼거 3d추천!!

자~ 그럼 전시실로 이동~~

 

천체뿐만 아니라 나비나 곤충같은 표본도 많아서 아이들이 좋아함.

아주 옛날에 쓰던 전화기까지 전시되어 있음.

어릴 적 보던 것들이 이제 유리관 속에 전시되어 있으니

뭔가 신기.. 삼성 무선호출기.. 015 ㅋㅋㅋ

그 밖에도 오래된 물건들.

아이들은 이게 무엇인지 모른다는게 ㅋㅋㅋ

곤충의 눈으로 사물을 보면 이렇게 보인다고 ㅎㅎㅎ

우왕~~

열었다 닫았다 한번씩 해보는.. 읽지는 않는.. ㅋㅋ

지금부터 아이들의 최애 시간.

쉬는 시간이 있으므로 잘 맞춰서 줄서면 된다.

 

직접 운전하면서 아이템 모으는 체험기구

달표면이라 자동차가 막 움직인다.

이건 원심력 체험인데 160cm 이상만 체험 가능~~~!!

그리고 무중력체험!!

무중력이라기보다 놀이기구에 가깝다.

내려올때도 엄청 무섭게 내려오지 않아서

위험하지도 않고 아이들이 재밌어한다.

이렇게 탁본도 할 수 있다.

별거 아닌데 아이들은 또 신기해 하고 간직하고 싶어하는..ㅋ

트릭아트가 곳곳에 있어서 사진찍는 재미가 쏠쏠~

 

마지막에 태양관측도 예약해서 했는데 더워서 그런지 사진을 안남겼다.

시간 맞추서 4층에 가면 교육장에서 교육을 받은 뒤 태양 관측하는 곳으로 감

홍대용과학관 가깝다면 더 자주 가고싶은 곳이다.

볼거리도 많고 아이들이 좋아함.

전시관 천천히 다 체험하면서 둘러보면 2시간? 정도 소요 된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