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마산아구찜 맛집-초가아구찜(내돈내산)

여가 생활 2023. 10. 10. 22:49

주소: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동서북17길 27 주택

마산아구찜 거리에 동성주차장 주자하시고 좌측골목안 우측 두번째 집입니다 60년 전통 초가아구찜본관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연락처: 0504-0544-7027

마산에 많이 가봤지만 그 유명한 아구찜은 몇번 못먹어봤다 ㅋ

회나 고기를 많이 먹었었지만 이번엔 꼭 아구찜을 먹어보고자 초이스 한곳 ~~

신발을 벗고 싶게 만들어졌지만 신발을 벗지 말라고 적혀있지만 한번더 신발을 벗을 뻔한 나..

결론은 그냥 들어가면 됨.

주택을 식당으로 개조한 듯하여 집 현관을 들어가는 느낌이어서 신발을 벗는 사람들이 많은 듯.ㅎ ㅎ

잘 안보이지만 메뉴판을 찍어본다. 다른 손님들도 있기에 그냥 착석한 상태에서 최대한 찍어보았다.

우린 여기서 생아구찜 소짜를 주문~

아이들은 못먹으니 아구탕 하나 주문했으나 아구찜 먹느라 사진은 못찍었다 ㅎ

맵지않은 흰 국물이어서 아이들이 먹기에 좋았다

 

세팅된 밑반찬. 사실 아구찜만 먹게 되기에 밑반찬은 이정도면 충분. 하고도 남았다.

드디어나온 아구찜 소짜~

다른 아구찜 보다 더 빨간 비주얼~ 맵기도 하지만 참을만 했고 맛있게 매운정도~

매운걸 못먹는 사람이라면 미리 말씀 드리고 살짝 조절해야 할것 같았다.

위에서 찍어본 아구찜.

한 젓가락 집어본다...

초점이 안맞았다. ㅋ

 

다시 집어본다. ㅋㅋ

역시 아삭아삭 콩나물들~~ 맛있당

오동통 살살 부드러운 아구찜 살~~

소짜라 그런지 아구의 양이 엄청 작았다. ㅋ

엄청 맛있게 먹었지만 약간 아쉬웠던건 미더덕이 없었다는.. ㅠㅠ

 

요리 나오기 전에 미더덕은 내꺼~~ 라고 말했는데 하나도 못먹고 욕심쟁이됨 ㅋㅋ

다 먹고 내려가는길에 여러 싸인이 붙어있었다.

제대로 안봤지만 많이 붙어있었다.

아구찜을 엄청 좋아하진 않지만 맛있게 먹고 나왔다

아쉬운 부분이나 만족한 부분도 다 개인적이지만 총평을 하자면

다른 아구찜보다 좀 더 매웠고 둘이 먹어도 소짜는 아구의 양이 적으니 중이상을 주문할 것.

개인적으로 미더덕 하나씩 건져 먹는 기쁨을 좋아하는데 없어서 아쉬움.

미더덕 안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듯. ㅎㅎ

전반적으로는 만족했다.

재방문 의사 있음!!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