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놀이

엄마표영어- 만들기 그리기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유튜브 추천 5개, 따라하면서 영어 배우기

여가 생활 2023. 10. 10. 14:16

개인적으로 유튜브를 잘 보여 주진 않지만, 선별해서 엄마와 함께 보여줄만 한 영상을 기록해 놓았다.

유튜브는 영상 마지막에 항상 추천영상이 떠서 그냥 보여줬다가는 어떤 영상에 노출 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옆에서 같이 보거나 따로 저장해서 보여준다.

매일 영상만 노출 시키다보면 좀 지겨울때도 있고 뭔가 움직이면서 상호작용을 하듯 보여주고 싶을때 보여줄만한 컨텐츠도 많은데 그 중 괜찮은 것을 선별해 놓았다.

1. Come Play With Me

구독자수 1350만명!! 일상표현 영어 배우기 딱!!

아이들이 직접 나와서 인형으로 역할놀이 하는데 안나, 엘사, 그리고 아이들 애니야, 엘시야로 이름을 지어서 진짜 재밌게 논다. 화장도 하고 수영장도 가고 밥먹다 흘리고 엄마가 닦아주고 ㅎㅎ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플레이 하는데 아이들이 푹 빠져서 본다.

아래 인기동영상을 캡쳐했는데 슬라임가지고 노는 동영상은 무려 조회수가 2.8억회 ㅎㅎ

우리 아이들도 한몫한 조회수. ㅋㅋ

아이들이 역할 놀이를 하지만 딕션이 진짜 좋아서 문장이 귀에 쏙쏙 박힌다.

2. Art for Kids Hub

이것도 진짜 강추하는 유툽!

저기 파란 모자 쓴 아저씨가 나와서 그림그리는 법을 차근차근 알려준다.

화면의 반을 갈라서 아이와 같이 그림을 따라 그리게 하는데 그림 그릴때 쓰는 표현들이 자주 나와서 자주 나오는 표현들은 그리면서 따라하기도 한다.

I’m gonna connect down this way~ / l’m gonna draw a line here~ / i can add some circles. 등등.ㅋ

아이들이 좀 이상하게 따라하거나 그림이 못 따라그려도 칭찬 한바가지 하면서 그림을 완성하는게 맘에 든다.

아래와 같이 썸네일을 보고 아이들이 직접 골라서 그리고 싶은 그림을 보면서 그리는데 완성이 되고 나면 의외로 만족하고 신나함. 그냥 영상을 보는 것 보다 뭔가 움직이면서 상호작용 하듯이 볼 수 있어서 좋다.

표현이 풍부하게 나오진 않지만 설명을 듣고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고, 영어를 잘 못알아 들어도 영상을 보면서 따라하기 때문에 영어 시작하는 아이들과 함께 해도 좋을만한 영상이다.

 

3. Box Yourself

이번은 만들기 영상. 영상이 엄청 퀄리티 있다. 첫인상은 무서운 아저씨지만 텐션도 좋고 웃음도 많은 따뜻한 사람 ㅋㅋ

영상이 자주 올라오지는 않지만 현재 올라온 영상으로도 충분히 많다.

이건 따라서 만든적은 없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재밌다. 여력이 된다면 영어 지시를 따라하면서 엄마랑 같이 만들어봐도 좋을 듯.

4. 카툰 클럽 그리는 법 (Cartooningclub)

그림 그리기 좋아하는 아이들이 볼만한 영상들. 유아들보다는 손에 힘좀 있는 초등학생이 따라하면 좋을만한 그림들이다. 위에 추천해 둔 art for kids hub랑 비슷하지만 여기선 어려운 그림도 많이 그린다. 인기 캐릭터인 포켓몬, 나루토, 키티, 마블 히어로등 카툰 그리는 법을 알려준다.

왠지 나도 잘 그릴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는 영상ㅋ

 

5. Wow English (Steve and Maggie)

이건 만들기랑 상관없지만 영어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진짜 강추하는 유투브.

유아들에 맞춰서 완전 교육적인 영상. 단어를 알려주고 천천히 말해주는데 전혀 지루하지 않게 만들었다.

영상이 많아서 차례로 보기보다는 재생목록에서 BEST Videos for kids로 들어가서 보여주길 추천!!

 

아래가 재생목록에서 아이들 보여주기 좋은 베스트영상!!

무분별한 영상은 금물이지만,

그래도 매일 영어영상을 조금씩 노출해주고 있는데 집에 있는 DVD로는 역부족이고 가지고 있는 OTT를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고자 서치해보고 괜찮은 것들만 골라보았다.

아이들을 위한 마음으로 골랐으니 이왕 노출시키는 미디어라면 건전하고 재밌는 내용으로 엄마도 아이도 다같이 활용할 수 있기를~^^